내가 어렷을때  마음가는 다로 해라. 이라는 책을 읽고난뒤에  큰 감동을 받았었는데   도서관에서  앤드류 매튜스 작가이름을 알아보고   그럼에도 행복하라 이라는책을 고르게 되었다. 

앤드류 매튜스 는 동기부여에 전문가이자  행복을 그리는 철학자이기도하다.   자기자신을사랑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행복하라  .  세상은 자석과 같아서  위기에대한 극복능력을  이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긍정적인 일이 생기기도하고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일만 나오게 마련이기때문이다. 




[다음 내용은  책을 읽다가 좋은 문구가 있어서  적었다.  ]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누구의 의무도 아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바로 당신의 의무다.

하나의 부정적인 생각은 또 다른 부정적인 생각이 들게 한다. 하나의 긍정적인 생각은 다른 긍정적인 생각이 들게 한다. 부정적인 생각이 번지기 전에 스스로에게 " 이 일의 좋은 점이 뭐지? 라고 질문해보자.

행복한 사람은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 그들은" 내 앞으로의 5년은 지금까지의 5년과는 달라야해 . 라고  기대하는 사람이다. 

잠드는 순간까지만 최선을 다하라.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하면 된다.

무엇이든 당신이 원하는것을 마음속에 그려라. 마음속에 더 많이 그려볼수록 이루기가 더 쉬워진다. 당신은 변할 수 있다. 당신은 인간이다. 나무가 아니란 말이다.


인생 게임의 묘수는 먼저 행복해하고, 그다음에는 감사하고, 마지막으로 만족하는 것이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요청하면 도움과 안내를 받을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감사를 표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도움과 안내가 점점 더 많아 진다.

당신의 목표가 뭐든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라. 그래서 성공하는 습관을 들어라.

돈은 먼저 당신의 마음에서 생겨야한다.  만약 당신의 마음속에서 돈을 볼 수 없으면 당신이 지갑에서도 절대 돈을 볼 수 없을것이다.

당신의 현재의 모습을 들여다 보는것으로는 대단한 것을 이룰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이 되고 싶어하는 것을 그려보는 것으로도 대단한 것을 이룰 수 있다. 단, 이를 위해서는 성곤한 미래의 모습을 마음속에서 반복적으로 그려보아야한다. 


부자가 되기 위한 체크리스트

부자가 되는데에는 지름길이 없다. 부자들처럼 행동하는 것만이 유일한 길이다. 그들의 행동에는 다음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1. 당신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힘들다고 말하지 마라. 매일 자신에게 " 난 부장 "라고 말하라. 생각하는대로 거둔다.
...
2. 당신이 모든사람과 마찬가지로 풍족한 인생을 살 권리가 있다는 것을 마음속 깊이 진심으로 믿어라.

3. 부자들을 연구하라. 부자들이 어떻게 돈을 운용하는지 배워라.

4. 당신의 기술을 개발하고 지식을 넓혀라.

5. 열정적인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라.

6. 결과에 대해 한 발짝 물러서라. 만약 당신이 구직활동을 하거나 계약을 앞둔 시점이면, 집착을 버려라.

7. 수익의 10퍼센트를 저축하라. 월급을 받으면 쓰기전에 10퍼센트를 저축하라.

8. 자신의 외모를 잘 가꾸어라. 집을 청소하고 옷장을 정리하고 세차를 하라. 쓸모없는 것을 버려라. 입었을때 패배자처럼 느껴지는 옷들은 버려라. 당신은 늘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9. 눈앞의 일에 최선을 다하라.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온힘을 다해 처리하라. 그러면 기회가 당신을 찾아올것이다.

10. 뭐든지 시작할 수 있으면 시작하라.

11. 당신이 갖고 있는것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감사하라. 감사하는 마음은 좋은 일을 불러들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