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의 정치, 경제, 문화 및 패션의 중심으로 활기 넘치며, 인구 약 141만명의 활기찬 도시, 후쿠오카시. ‘아시아의 관문’으로서 수많은 국제선이 취항하고 있으며,공항에서 시내 중심인 하카타역까지는 지하철로 5분, 덴진까지 11분이라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합니다. 2011년 봄에는 규슈신칸센이 전 노선 개통하여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는 후쿠오카시의 매력을 빠~짐없이 소개해 드립니다!

후쿠오카시 기본정보
マップを見る


자연
 
싱그런 자연에 둘러싸인 도심의 공원에서 쉬거나, 해변가를 거닐고 또 현해탄과 세후리 산지 등 풍요로운 자연의 혜택을 입은 후쿠오카시는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자연과 접할 수 있다. 우미노나카미치, 시카노시마 및 노코노시마 섬으로는 교통도 편리하므로 화창한 날씨에는 배를 타고 리조트 기분을 즐겨 보자!

축제
 
축제에 관해서 둘째 가라면 서러워 할 후쿠오카 시민들! 1년 내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개최되어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그 중에서도 여름의 대표적인 축제인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7월)’는 화려한 장식을 한 거대한 가마를 짊어지고 하카타의 거리를 누비는 남자들의 박력 넘치는 모습이 강한 인상으로 남는다. 또한 매년 약 210만명이 방문하는 ‘하카타 돈타쿠(5월)’와 ‘아시아먼스(9월)’ 등 활기 넘치는 축제가 끊이지 않는다.

역사
 
오랜 옛날부터 아시아와 교역을 하며, 구로다 영주의 성곽도시로서 번영했던 후쿠오카시. 그 뿌리를 알고 싶다면 하카타 역사자료관이 있는 구시다신사와 후쿠오카 성터, 고로칸유적 전시관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 또한 시카노시마 섬에서 발견된 국보 ‘금인(金印)’은 후쿠오카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으므로 이곳도 꼭 들러 보자.
하카타인형, 하카타 마게모노, 하카타팽이 등 장인 기술이 빛나는 전통공예품. 주로 후쿠오카공항 및 하카타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하카타마치야’ 향토관에서는 하카타인형 및 하카타직물의 제작공정도 견학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미니 사이즈로 된 하카타인형 및 하카타직물로 된 지갑 등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들도 인기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하카타 라멘(라면)과 모쓰나베(일본식 곱창전골), 미즈타키(닭 전골) 등 후쿠오카는 말그대로 미식가들의 천국! 한입 크기의 하카타 만두 및 현해탄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생선요리 등 지역산 먹거리들이 가득하며, 그 맛 또한 후쿠오카 시민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후쿠오카만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저녁에 문을 여는 포장마차에 들러 보자.


쇼핑
 
쇼핑을 즐기려면 덴진으로! 백화점과 패션빌딩이 밀집되어 있어 옷, 인테리어, 잡화 등 거의 대부분의 장르가 갖춰져 있다. 또한 아웃렛숍이 모인 마리노아시티 후쿠오카, 영화관 및 스파가 병설된 호크스타운 몰 등 교외의 쇼핑몰도 꼭 방문해 보자.

규슈 & 서일본 주변의 볼거리

규슈의 관문인 하카타역에서는 JR열차, 고속버스 및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다. 규슈 각지로의 특급열차는 물론 고속버스의 운행 편수도 많고 저렴하다.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까지는 지하철로 5분 소요. 또 현재 신야쓰시로역(구마모토)~가고시마 중앙역(가고시마)까지 운행 중인 규슈신칸센은 2010년 말에 전 노선이 개통되면 하카타~가고시마 구간을 2시간 권내에, 가고시마~오사카 구간을 약 4시간 만에 연결하게 된다.
 

간사이(오사카 및 교토 등) 방면에서 후쿠오카까지는 소요시간으로 보면 비행기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이타미공항(오사카공항)이나 간사이공항까지의 이동을 고려하면 신칸센이 합리적이다. 고속버스는 이동시간이 매우 길지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좀 더 여행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오사카 난코 항구~신모지코 항구(기타큐슈) 구간의 페리도 활용해 보자. 히로시마에서는 신칸센 또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면 좋다.

'취미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야후돔  (0) 2010.12.03
후쿠오카 볼만한 곳 베스트  (0) 2010.11.23
일본 후쿠오카 지도  (0) 2010.11.23

+ Recent posts